관절류마티스내과

  • 전문적인 진료, 지속적인 관리

    소개글

    관절류마티스내과는 2006년 3월부터 류마티스 질환자들의 진료를 시작하였고, 같은 해 6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개원과 함께 관절·류마티스센터라는 명칭으로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모든 류마티스 질환들을 진료하며 <관절 초음파 클리닉>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절류마티스내과는 내과의 분과 중 한 분야로 주로 저절로 염증이 생기는 자가면역 질환, 자가염증 질환을 진료하는 과입니다. 대다수의 류마티스 질환이 관절통, 근육통 등 통증이 동반되므로 원인을 모르는 염증이나 통증이 있을 때 원인을 밝히고 진단하여 치료합니다.

    류마티즘(rheuma)은 그리스어 'rheuma'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질병을 일으키는 물질이 '흘러다닌다'는 의미에서 전신이 아픈 것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대표적인 질환이 '류마티스 관절염'입니다.

    관절류마티스내과라고 해서 '류마티스 관절염'만 진료하는 것이 아니고 위에 언급한 저절로 생기는 염증에 의한 여러 통증 질환들을 진료합니다. 그 범위는 흔한 통풍부터 매우 드문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강직성 척추염, 혈관염, 근염, 전신경화증, 베체트병, 원인 불명의 염증 질환까지 매우 넓습니다.

    염증에 의한 관절염은 주로 관절이 붓거나 관절 주위에 열이 나면서 통증이 지속되기 떄문에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때는 관절류마티스내과를 방문하셔서 원인을 확인하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류마티스 질환의 대부분이 만성적인 질환으로 거의 평생 약물 치료를 받고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용해야 하는 약의 종류도 많기 때문에 약에 대한 부작용 관리나 용량 조절도 꾸준히 받아야 합니다. 또한 질환에 의한 합병증도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합병증을 조기 발견하려는 노력과 관리도 필요합니다.

    환자분들이 장기간의 치료 과정을 이겨낼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과 따듯한 공감으로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진료분야

    관절염

    : 류마티스 관절염, 강직척추염, 통풍관절염, 골관절염

    자가면역 질환(결체조직 질환)

    : 전신홍반루푸스, 쇼그렌증후군, 레이노증후군, 전신경화증, 염증성근염, 혈관염

    기타 류마티스 질환

    : 연부조직류마티즘

    특장점

    조기 진단은 조기 치료를 통한 질환 치료에 필수적입니다. 저희는 관절초음파 검사, 골스캔 검사, 항체 검사 등 다양하고 신속한 검사를 통해 조기 진단과 조기 치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류마티스 질환은 전신질환으로 관절의 증상뿐만이 아닌 전신 신체 기관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내과는 타과와의 빠르고 원활한 협진을 통해 이러한 관절 외 증상을 적절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로딩중 페이지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