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보건센터

  • 엄마와 아기의 눈높이에서

    소개글

    강동경희대병원 모자보건센터는 건강한 어머니가 출산한 건강한 아이를 통하여 건강한 국민, 건강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2006년 개소하였습니다.

    산과와 신생아과를 중심으로 외래진료실, 수유실, 수술실, 분만실, 고위험임신부집중치료실, 정상 신생아실, 신생아중환자실 운영으로 치료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고위험 산모의 분만 및 치료, 고위험 신생아의 치료와 같은 진료 기능 이외에도 진료 연계 체계 구축, 진료 표준화와 질 향상, 고위험 산모 관련 자료 수집 및 분석 체계 구축, 교육 및 홍보 활동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터 부속기관인 강동경희대병원 모유은행은 대학병원 운영, 국내 최초의 모유은행으로서 2006년 5월 영유아와 가정 더 나아가 사회의 건강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전국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는 이른둥이들에게 기증모유를 공급함으로써 아기들이 더욱 굳건히 자라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 모유은행의 산실로 그 역할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진료분야

    산과

    : 정상 분만 및 다태아 분만, 임신성 당뇨, 임신중독증, 습관성 유산, 조기진통, 전치태반

    신생아과

    : 이른둥이(미숙아), 신생아 황달, 신생아 지속성 폐고혈압증, 신생아 패혈증, 선천기형

    특장점

    모자보건센터에서 임신, 분만, 육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모자보건센터에서는 출산을 앞둔 산모를 대상으로
    - 산모교실을 통해 임신으로 인한 각종 증상에 대처하고 원활한 분만을 경험하도록 강의와 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본원의 분만실, 신생아실, 산모병실 등을 사전에 견학하여 출산 전 불안감을 줄입니다.
    - 출산 후 효율적인 유방마사지로 유방을 관리하여 안정적인 모유수유에 성공하도록 합니다.
    - 육아 관련 전문 상담을 통해 산모의 빠른 일상생활 복귀와 자녀양육 부분의 자신감을 가지도록 지원합니다.

    관련 클리닉

    #모유은행

    모유수유는 사랑을 나누는 첫 시작입니다. 국내 대학병원 최초 운영한 모유은행은 2006년부터 건강한 수유부로부터 모유를 기증받아 모유가 필요한 영유아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딩중 페이지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