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혈관내과

  • 합병증은 낮추고, 입원기간은 줄이고, 생존율은 높입니다.

    소개글

    심장혈관내과는 심장과 혈관에 관련된 질환을 진단하여 내과적으로 치료하는 진료과입니다. 내과적으로 치료가 불가능하여 수술적인 처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같은 센터 내에 위치한 혈관외과나 흉부외과와 협진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심장내과에서 주로 다루는 질환은 협심증, 심근경색증 등의 허혈성 심장 질환, 그리고 판막 질환, 심부전, 심근 질환, 부정맥, 말초혈관 질환 등에 대한 진료를 맡고 있습니다.  

    심장은 생명 유지에 가장 중요한 기관입니다.

    심장혈관내과는, 급성심근경색증 치료를 위한 24시간 응급중재시술체계를 운영하여 급성심근경색증 진료 평가 1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심장의 구조 및 기능적 이상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는 심장초음파 검사실, 동맥경화증 진단을 위한 경동맥초음파 및 동맥경화도검사, 운동부하검사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실신 진단을 위한 기립경사도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정맥과 관련한 모든 시술적인 치료(고주파도자절제술, 인공심장박동기 및 삽입형제세동기 시술, 심장재동기화 치료 등)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부정맥 진단을 위한 24시간, 48시간 홀터심전도 검사, 증상이 있을 때 즉각 사용할 수 있는 사건기록기(간이심전도검사 장치), 심박동기/제세동기 검사를 항시 시행하고 있습니다. 

    진료분야

    허혈성 심장 질환(협심증, 심근견색증), 판막 질환, 심부전, 심근 질환, 부정맥, 말초혈관 질환

    특장점

    허혈성 심장 질환은 주로 심혈관조영실에서 진단과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분초를 다투는 심근경색증의 경우에는 야간이나 휴일이라도 직접 담당교수가 나와서 시술하는 일차적 관동맥 중재시술을 치료원칙으로 삼아 2006년 개원 이래 99% 이상의 환자를 시술하여 치료결과를 즉각 확인하고 합병증을 낮추어 입원기간을 줄이고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심장기능검사실에서는 여러 가지 비침습적인 검사를 통해 다양한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의 증상과 걱정거리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당일 검사 및 확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병원을 방문한 날 바로 검사를 완료하고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일 여러 가지 이유로 당일 검사가 불가한 경우에도 최단 기간 내에 검사를 진행하여 빠른 진단을 통해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환자 중심의 검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정맥 및 심박동기 클리닉은 맥박이 고르지 못한 환자들을 진료하는 곳으로 완전방실차단이나 심실부정맥 등의 응급 부정맥 질환에 대해서는 즉시 인공심장박동기나 임상전기생리검사를 시행하여 적절한 치료를 신속하게 시행합니다. 심방세동과 같은 만성 질환에 대해서는 약물치료를 통해 증상 조절 및 합병증 예방 치료를 하지만 때에 따라 적합한 환자를 대상으로 좌심방변조술을 시행하여 완치를 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로딩중 페이지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